SK텔레콤, 고객만족도 조사 24년 연속 1위 달성
SK텔레콤, 고객만족도 조사 24년 연속 1위 달성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1.10.11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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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 ‘그랜드슬램’

 

SK텔레콤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4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오르며,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 ‘그랜드슬램’ 을 22년 연속 달성했다.
또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8년부터 시작한 조사에서 이동통신 부문에서 24년 동안 한 해도 빠짐없이 1위라는 대기록도 달성했다.
SKT는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를 비롯해 NCSI 24년, KS-SQI 22년 등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의 이동통신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고객만족도 최상위 이동통신사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이 같은 성과는 안정적인 인프라 제공과 혁신 서비스를 선도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서비스 경험을 높이기 위해 펼치는 다양한 활동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다.
SKT는 지난 7월 가상세계에서 본인의 개성을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를 선보인데 이어, 8월에는 아마존 무료 배송과 11번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포함한 구독 서비스 ‘T우주’ 를 출시하며 생활밀착형 구독 커머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말로 하는 AI 상담서비스 ‘보이스봇’ 을 비롯해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 상담을 하는 ‘챗봇’ 서비스를 T전화앱과 모바일 T월드에 적용하고, 챗봇 상담 중 실제 상담사와 연계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ICT 역량을 활용해 고객가치를 높이고 있다.
이밖에 어르신과 13세 이하 어린이 고객을 위한 연령별 전담 상담사 제도 도입, 누구 케어콜을 활용한 코로나19 증상 발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독거 어르신을 위한 인공지능 돌봄서비스 고도화 등 사회안전망 구축 활동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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