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리 가는 황소 걸음으로 새로운 미래 창조”
“만리 가는 황소 걸음으로 새로운 미래 창조”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1.09.28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 개교 70주년 기념식 … 70년사 전달·UI 선포
타임캡슐 매설·동문 도종환 시인 헌시 시비석 제막도
충북대학교가 개교 70주년을 맞아 타임캡슐을 매설하고 있다. /충북대 제공
충북대학교가 개교 70주년을 맞아 타임캡슐을 매설하고 있다. /충북대 제공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개교 70주년 기념식이 28일 이 대학 개신문화관에서 열렸다.

김수갑 충북대 총장을 비롯한 대학 간부진들과 구성원, 학생, 이시종 충북도지사,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도종환 국회의원, 이장섭 국회의원, 엄태영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기념식은 개교 70주년 경과보고에 이어 충북대의 발전을 위해 힘써온 이들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또 충북대의 70년 역사를 담은 `70년사' 전달식과 개교 70주년을 맞아 새롭게 리뉴얼 된 충북대학교 UI도 선포했다.

캠퍼스 내 잔디밭에 조성한 `충북대 개신동산'에는 개교 70주년 기념 타임캡슐이 매설됐다. 타임캡슐은 100주년인 오는 2051년에 개봉된다.

이어 동문인 도종환 시인(국어교육과 73학번 동문)의 기념 헌시 시비석이 제막됐다.

김수갑 충북대 총장은 “전쟁이 끝난 후 이 나라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는 도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쌀 한 되, 보리 한 되에 모아 세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인재양성의 요람인 충북대학교가 70주년을 맞이했다”며 “만리(萬里)를 가는 황소의 걸음으로 서두르지 않고 모든 구성원이 뜻을 같이해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간다면 어떤 위기에도 두려움 없이 새로운 미래의 창조에 주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