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실천하고' 조깅 `즐기고'
탄소중립 `실천하고' 조깅 `즐기고'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1.09.0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 새달 1일부터 건강한 플로킹 행사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은 오는 10월 1일부터 20일까지 우체국물류지원단 대전지사와 함께 `언택트로 즐기는 가족과 함께 건강한 플로킹(Healthy Flocking)' 행사를 개최한다.

플로킹(Flocking)이란 스웨덴어 `줍다(plocka upp)'와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달리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새로운 형태의 조깅 문화로 탄소중립과 환경보호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가족과 함께 조깅을 즐기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한다.

`건강한 플로킹'행사 참여는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에 전화 또는 방문 접수를 해야 하며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가족별 언택트 방식으로 열린다.

참여자는 계룡시 지역 내에서 4km 이상 플로킹을 한 후, 활동 모습을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 카카오톡채널 또는 개인 SNS에 인증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우체국물류지원단 대전지사의 후원으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계획됐으며 기후위기에 동참하기 위해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비닐 및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빈그릇 운동 실천하기 등 구체적 실천활동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참가를 원하는 지역주민 및 단체는 오는 30일까지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042-840-8950)으로 문의하면 된다.

/계룡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