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듣고'
음성군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듣고'
  • 공진희 기자
  • 승인 2021.08.1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별 직원 대상 맞춤형 컨설팅 … 검토 후 10월 확정
음성군이 2022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읍·면별 주민참여예산 맞춤형 컨설팅을 완료했다.

군은 군민에게 수혜도가 크고 지역별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을 발굴해 한정된 재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양질의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2일~17일 각 읍·면 총무팀 직원 등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에 따라 내년도 편성될 주민참여예산제는 소규모 단순 민원 사업에서 벗어나 지역별로 특색있고 실질적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제안사업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특히 각 읍·면 문제 해결을 위해 지원이 필요한 사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맞춤형 컨설팅으로 모두가 공감하는 예산편성을 할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역별 주민제안사업에 대해 충분하고 내실있는 검토를 통해 양질의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선정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모두가 공감하는 예산편성으로 실질적 주민참여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은 읍·면 단위 자치계획형과 전체적으로 파급효과가 큰 군 단위 공모형 두 가지 형태이며 접수된 사업에 대해 부서별 타당성과 사업비 적정성 등을 검토 후 최종적으로 10월 중 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 예산안에 반영된다.

/음성 박명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