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V 컬러링으로 광복 의미 되새겨
SK텔레콤, V 컬러링으로 광복 의미 되새겨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1.08.0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보훈처·독립기념관과 공동기획·제작

 

SK텔레콤이 광복절을 앞두고 국가보훈처·독립기념관과 공동 제작한 5편의 V 컬러링 콘텐츠를 제공한다.
V 컬러링은 나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내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다.
V 컬러링 앱(App)에서 5000여종의 유·무료 영상을 서비스하며, 이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활용할 수도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5편의 V 컬러링 중 ‘중국의 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 편은 우리 민족의 독립 의지가 깃든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의 보존관리에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았다.
‘대한독립만세 : 광복의 의미 전달’ 편은 독립운동가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오늘날 우리나라가 누리는 자유와 주권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 외에도 김구 선생과 유관순 열사의 명언을 담은 콘텐츠 및 독립 운동에 대한 일러스트가 담긴 V 컬러링 콘텐츠 등이 준비했다.
보훈처는 V 컬러링 콘텐츠 확산을 위해 2차에 걸친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번째로 15~28일까지 다섯 편의 V 컬러링 중 하나 이상을 본인 컬러링으로 설정해 인증한 참여자 중 150명을 추첨해 보훈처의 독립운동 사적지 캐릭터가 새겨진 여행용 캐리어를 증정할 계획이다.
2차 이벤트는 11월 30일까지 국외 독립운동사적지(미국, 일본, 중국 등)를 방문해 직접 제작한 V 컬러링을 업로드하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캐릭터 여행용 캐리어 1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