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쇼핑몰 입점 지원 20일까지 교육생 모집
해외 쇼핑몰 입점 지원 20일까지 교육생 모집
  • 연지민 기자
  • 승인 2021.08.01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지난 30일부터 20일까지 `2021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지원 교육'교육생을 모집한다.

창작자 발굴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기획한 이번 교육은 동남아시아와 일본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쇼핑몰 쇼피(shopee), 큐텐(Qoo10) 입점에 대한 맞춤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모집 정원은 총 15명으로, 사업장 또는 거주지가 충청북도이고 유형의 문화콘텐츠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 및 창작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예비창업자의 경우에는 선정 후 사업자 등록을 완료해야 수강할 수 있다.

출석률과 과제 이수율 및 참여도를 환산해 우수 교육생을 선정할 예정이며, 우수 교육생에게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 광고비 일부가 지원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코로나19로 전 세계 온라인 쇼핑몰 시장이 눈에 띄게 성장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충북의 문화콘텐츠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까지 영역을 넓힐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에 관심 있는 충북도민은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www.cbckl.kr) 홈페이지 해당 공고문의 구글 폼으로 접수한다.(043-219-1144)

/연지민기자

annay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