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층 고도제한 33층 완화 “투자금 회수 꼼수”
10층 고도제한 33층 완화 “투자금 회수 꼼수”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1.07.2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 유성복합터미널 공영개발 관련 비난
“민간사업자만 손해 … 진작 결정했으면 벌써 제기능했을 것”
유성복합터미널 조감도.
유성복합터미널 조감도.

 

속보=대전시의 33층으로 계획하고 있는 유성복합터미널에 대해 무리한 고도제한 완화라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21일 대전도시공사의 투자금 회수를 위해 유성복합터미널 고도제한을 완화키로 한 대전시의 결정을 강력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대전시의 유성복합터미널 공영개발 방침을 지적하며 “대전시가 민간 사업자에게는 절대 안된다며 10층으로 묶어놓은 고도제한을 무려 33층까지 완화해 주상복합아파트를 분양하려한다”고 비판했다.

또한 “분양을 장담할 수 없다고 평가되는 상업시설은 대폭 줄이고 주거시설과 지식산업센터를 늘려 분양수익을 최대로 하겠다는 의도인데, 민간 사업자에는 안되는 일이 공영개발에선 너무 쉽게 해결됐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렇게 쉽게 결정할 일이었다면 진작 민간 개발로 유성복합터미널은 (지금) 제기능을 하고 있을 것이고, 사업성 문제로 다툼도 벌어지지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지금은 되고 그 때는 안됐던 일로 자금과 시간을 모두 허비한 민간 사업자 손해에 대전시는 책임이 없는 것이냐”고도 따졌다.

국민의힘은 “유성복합터미널이 제대로 들어서는 것도 중요하지만 과정이 정당하지 못하면 안된다”면서 “공영개발에 다른 속셈이 없다면 그 때와 지금 다른 점을 시민에게 소상히 밝혀야한다”고 요구했다.

한편 대전시는 6000억원을 투입해 공영개발 방식으로 유성복합터미널을 조성하기로 했다고 전날 밝혔다.

3만 2693㎡(약 1만평) 부지에 연면적 24만㎡, 지하 3층, 지상 33층 규모로 2023년 착공해 2026년 완공될 예정이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