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외면 킹즈락CC 각성하라”
“지역 외면 킹즈락CC 각성하라”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7.14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골프협회 “할인 혜택 미미… 불매운동 지속”
시, 골프장 측과 다양한 대화로 원만한 해결 노력
킹즈락CC 진입로에 내걸린 현수막.
킹즈락CC 진입로에 내걸린 현수막.

 

제천시 골프협회(회장 박명호)의 킹즈락CC(구 힐데스하임)에 대한 불매운동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시민 정서 무시에 대한 규탄이 한층 가속화 되고 있다.

시 골프협회에 따르면 킹즈락CC가 협회, 제천시와 힐데스하임CC 인수 이전인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지역 골퍼들에 대한 할인혜택을 두고 협상을 벌여왔다.

하지만 골프장 측이 제시한 할인혜택은 너무 생색내기 식의 미미한 수준이고 협상에 무성의한 태도를 보이며 결렬되고 말았다.

현재 시 협회와 지역 동호회들은 해당 골프장이 지역주민에 대한 배려와 소통보다는 영리추구에만 몰두하고 있다며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박명호 시 골프협회장은 “지역 골퍼와 함께 성장한 골프장이 지역민을 외면하고 무리한 할인 요구가 아닌데도 무성의한 태도만 보이고 있다”며 “다른 지역과의 형평에 어긋나지 않는 범위에서 지역 골퍼를 위한 혜택은 꼭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수 후 경영정상화라는 입장은 이해하지만 지역 골퍼들의 요구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당초 약속한 수준의 결정이 이뤄질 때까지 불매운동은 지속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같은 첨예한 대립 속에 제천시는 양측의 입장을 들어 적당한 수준에서 해결될 수 있도록 조정 중으로 빠른 시일 내에 서로 간 갈등이 해결돼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 “골프협회를 포함한 동호회, 일반 골퍼들의 바람에 대해 해당 골프장 측과 다양한 대화를 이어가고 있다”며 “원만한 해결방안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