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 참여로 품격있는 도시 건설”
“시민들 참여로 품격있는 도시 건설”
  • 이선규 기자
  • 승인 2021.07.0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길형 충주시장, 미래 신성장동력사업 등 박차

 

조길형 충주시장(사진)이 민선 7기 3주년을 맞아 1일 시정성과와 향후 운영방향을 발표했다.

조 시장은 민선 7기의 하반기를 시작하며 도시의 새로운 비전을 그려낼 브랜드로 `더 가까이, 충주'를 정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이뤄낼 핵심사업의 추진에 집중해 왔다.

특히, 올해에는 시민들의 직접 참여를 통해 삶의 질 향상과 품격있는 도시 건설을 책임질 `10년 후 충주 미래비전'을 설계하고 있다.

민선 7기 3주년 성과를 요약하면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로 도약, 경제적 정체성 확립 △시민들과 소통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시정 확립 △명품농산물과 유통구조 혁신으로 잘사는 농촌 △삶의 질을 높여 살기 좋은 도시 건설 △시민과 함께한 재난극복 등으로 설명할 수 있다.

조 시장은 민선 7기 3주년을 되돌아보며 앞으로의 시정 운영 방향을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나아가 향후 10년의 청사진을 만드는 데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미래 신성장동력사업과 기반조성으로 좋은 일자리 확보 매진 △경제기반을 바탕으로 여가가 있는 시민 삶의 질 향상 주력 △소통과 참여·현장 중심의 직접 소통행정 강화 등 향후 시정 운영 방향으로 제시했다.

조길형 시장은 “민선 7기 3주년의 성과는 끝맺음이 아니라 `10년 후 충주 미래비전'을 통해 드러날 `더 가까이, 충주'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증표”라며 “민선 7기의 남은 기간에도 최종적으로 시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시정 운영의 지혜를 발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주 이선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