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전화부스 활용 작품 전시 `눈길'
폐 전화부스 활용 작품 전시 `눈길'
  • 이선규 기자
  • 승인 2021.06.2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 스트리트 갤러리 마라톤 전시 프로젝트 개최

 

충주시가 도시재생뉴딜 주민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지현동에서 `스트리트 갤러리 마라톤 전시 Project'를 개최한다.

전시회는 지현동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폐 전화부스를 리모델링해 전시장소로 활용하는 스트리트 갤러리에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매달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릴레이 전시 프로젝트다.

올해 첫 전시에는 칠금중학교 벽화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해 직접 제작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벽화동아리는 사과나무 이야기길의 분위기에 어우러지는 생동감 넘치는 아이디어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사과를 표현하는 작품을 전시했다.

동아리 학생들의 작품은 6월 말까지 지현동 사과나무 이야기길 곳곳에 위치한 스트리트 갤러리에서 만날 수 있다.

`스트리트 갤러리 마라톤 전시 Project'를 기획한 권연정 `예술:하다'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무엇보다 청소년들의 생기발랄한 작품을 전시하는 기회가 돼 더욱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진행될 전시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스트리트 갤러리 사업을 진행하면서 사과나무길을 찾는 주민들의 발길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 불법주차가 현저히 줄어들어 보행 친화형 도로가 되는 효과까지 있었다”며 “이번 프로젝트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가져올 수 있는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를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이선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