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스템반도체 상생발전 `맞손'
국내 시스템반도체 상생발전 `맞손'
  • 박명식 기자
  • 승인 2021.06.2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 음성군 - ㈜DB하이텍 협약 체결
지역자재 구매·지역민 우선 채용 등 약속

 

음성군이 지난 18일 충북도청에서 감곡면 상우산업단지에 투자를 계획 중인 ㈜DB하이텍과 `국내 시스템반도체 상생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병옥 음성군수를 비롯해 이시종 도지사, ㈜DB하이텍 양승주 부사장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DB하이텍은 업계 최고 수준의 반도체 기술경쟁력과 다양한 공정 기반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글로벌 특화파운드리 업체로, 자동차와 IT기기 등 다양한 제품에 들어가는 반도체를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8인치 웨이퍼 수요 증가에 따른 생산량 증대와 신규 사업 진출을 계획중이다.

이번 협약에서 ㈜DB하이텍은 음성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생산량 증대 및 투자규모 확충, 지역자재 구매, 지역민 우선 채용 등을 약속했다.

또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산업 중심지로의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조병옥 군수는 “음성군은 세계 최고의 시스템반도체 특화기업이라는 천군만마를 얻게 되면서 충북도 경제중심도시로서의 면모를 다시금 입증하게 됐다”며 “㈜DB하이텍이 미래 신성장동력산업인 반도체 공급의 전진기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음성 박명식기자
newsvic@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