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성 총장 2021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선정
이철성 총장 2021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선정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1.06.15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 이철성 총장이 매경미디어그룹이 선정하는 2021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15인에 선정됐다.
건양대학교는 1991년 대학 설립 때부터‘가르쳤으면 책임진다’는 교육철학을 가지고 전국 최초 동기유발학기 시행과 전국 최초 융합전문 단과대학 및 의료공과대학을 설립했다.
또 대학의 경쟁력과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LINC)’,‘잘 가르치는 대학(ACE)’,‘CK(university for Creative Korea)’사업 등 수많은 주요 국책사업을 수행했으며 그 결과 5년 연속 취업률 TOP 5,국내 최초 세계 디자인 공모전 본상 수상 및 Apple Distinguished School 등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왔다.
특히 건양대 PRIME창의융합대학은 글로벌기업 애플이 선정하는 ADS(Apple Distinguished School) 인증을 받기도 했으며 ADS는 애플이 해마다 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단과대학을 지정하는 제도로 미국의 예일대와 오하이오 주립대,영국 맨체스터대학 등이 선정됐다.
일찍부터‘성과가 있는 교육’을 강조하며 학생 취업률에 주목해왔던 건양대는 2015년~2016년 2년 연속 취업률 80%를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했으며 앞서 2014년 말일 기준 74.5%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중‘다’그룹(졸업자 1000명 이상~2000명 미만) 중 1위를 달성했다.
올해는 개교 30주년을 맞아 이철성 총장은 지역대학 최초로 ESG(환경보호,사회공헌,윤리경영)의 가치를 대학 정책과 학사 운영의 핵심 의제로 도입한다고 전격 선포했다.
이철성 총장은 ESG 교육경영을 위해 △학생 중심의 교육혁신대학,△구성원 중심의 경영혁신대학,△지역사회 중심의 산학혁신대학 등을 추진전략으로 삼고 가칭 대학혁신추진단을 신설했다.
이 총장은“ESG 교육경영은 시대와 세대를 선도하는 건양대의 새로운 변화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ESG 가치의 적극 실천을 통해 우리 건양대가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고 나아가 ISO21001(교육기관 경영시스템) 인증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