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미래 관광산업 이끈다
서산시 미래 관광산업 이끈다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1.06.1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년 종합계획 수립 착수 … 체류·체험·치유 지향
역사·종교·자연 등 천혜의 자원 활용 인프라 구축
서산 해미읍성(위), 간월암. /서산시 제공
서산 해미읍성(위), 간월암. /서산시 제공

 

사계절 내내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하고 천혜의 자연과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서산의 관광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14일 시에 따르면 비대면 여행 등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춘 앞으로의 관광 전략 마련을 위한 제4차 관광종합개발계획(2022~2026년) 수립에 본격 착수했다.

시의 관광개발 여건 및 수급 상황 등을 분석해 수요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계획을 통한 5년간의 나아갈 나침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제4차 관광종합개발계획은 내년 상반기 중 세워질 계획이다.

계획에는 서북부 해안권에 위치한 서산의 입지여건과 해미국제순교성지, 개심사 등 종교 자원, 서산 해미읍성, 서산마애삼존불상 등 역사 자원 등의 특징을 극대화 하는 방안을 싣기로 했다.

또한 서해안의 리아스식 해안과 가야산, 팔봉산 등 높은 산, 산수저수지, 잠홍저수지 등 저수지가 많은 지역 특색을 살리고 팔봉감자축제, 지곡뻘낙지먹물축제 등 지역축제와 연계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시가 역점 추진 중인 가로림만 해양정원, 가야산 산림휴양복지숲, 옛절터 이야기길 조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이를 활용한 각종 체험프로그램 개발방안도 넣는다.

관광 트렌드인 생활 밀착형, 체험·체류형, 역사문화생태형 관광을 목표로 기존 관광자원 활성화 및 신규 관광 상품 개발 방안도 마련한다.

특히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차박, 캠핑 등의 기반마련과 온라인 공연 및 드라이브 인 공연 기획도 포함한다.

시는 실정에 맞는 관광 계획을 통해 시의 우수한 역사, 종교, 자연(산· 바다) 관광 자원을 활용한 관광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일환 서산시 관광과장은 “서산시는 먹거리와 볼거리가 넘치는 아름다운 도시”라며 “서산시가 체류하고 체험하며 치유하는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산 김영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