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발전본부, 조금初 태양광 파고라 설치
당진발전본부, 조금初 태양광 파고라 설치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1.06.1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WP에너지1004… 1억 걸음 기부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본부장 이창열)가 지난 10일 대호지면 조금초등학교에서 ‘EWP에너지1004 제9호점’ 태양광 파고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환 당진발전본부 환경대외협력실장, 유혜영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부장, 최학수 조금초등학교 행정실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
‘EWP에너지1004’는 동서발전 임직원과 지역주민의 걸음 기부를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소규모 태양광 설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당진시 대호지면 유일한 초등학교인 조금초가 9번째 수혜대상으로 선정됐다.
걸음 기부는 모바일 기부플랫폼인 ‘WalkOn(워크온)’을 통해 지난 3월 24일부터 한달간 진행되었으며, 2만8000여명이 참여해 1억 걸음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태양광 파고라는 △편의시설(충전설비, 벤치, 평상) △놀이시설(보드게임, 에어 트램폴린, 해먹의자)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4.96kW급 태양광 지붕을 통해 생산된 전기는 파고라 및 학교 운영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사는 지난 5월에 착공해 약 2개월이 소요되었으며, 당진발전본부는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총 사업비 4000만원을 지원했다.
김동환 당진발전본부 환경대외협력실장은 “EWP에너지1004 프로젝트는 임직원과 주민이 함께하는 작은 한걸음이 모여 지역사회에 기여한 뜻깊은 사업”이라면서 “태양광 파고라를 계기로 학생들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