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힐빙관광도시 `자타공인'
단양군 힐빙관광도시 `자타공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5.2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27일 열린 제11회 '2021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류한우 군수(오른쪽)가 힐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단양군 제공

 

관광1번지 단양군이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9년 연속 선정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군은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제11회 `2021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류한우 군수가 참석해 힐빙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하는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전국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기관·단체 등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단양팔경 등 아름다운 경승지로 유명한 단양은 웰빙과 힐링이 인기를 끌며 방문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녹색쉼표로 도시브랜드의 품격을 한층 더 높였다는 평을 듣고 있다.

2019년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한 관광객 수가 1067만 명에 달할 정도로 끝 모를 상승을 이어갔지만 지난해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펜더믹으로 위기를 맞기도 했다.

하지만 류한우 군수의 창조적 리더십에서 비롯된 체류형 관광도시로의 혁신적인 관광체질 개선은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강 잔도, 수양개 빛 터널 등 체류형 관광 인프라의 점진적인 확충과 함께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단양 이준희기자
virus032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