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AZ 백신 인도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적"
"화이자·AZ 백신 인도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적"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1.05.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AZ)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이 인도에서 확산하고 있는 변이 바이러스에도 매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3일(현지시간) BBC에 따르면 잉글랜드 공중 보건국(Public Health England)은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가 백신을 2차례 접종하면 인도 변이에 대한 예방 효과는 영국 켄트 지역에서 발견된 영국 변이와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러나 두 백신 모두 한 차례만 접종했을 경우 인도 변이 바이러스 예방 효과는 33%에 그쳤다. 반면 켄트 변종에 대한 예방효과는 50%로 인도 변종보다 높았다.



잉글랜드 공중 보건국은 백신이 중증으로 인한 입원과 사망 위험을 낮추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맷 핸콕 영국 보건장관은 이번 발견으로 다음달 21일 영국 정부가 규제를 완화하는 마지막 단계에 도달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



핸콕 보건장관은 "이 데이터를 통해 2회 투여 후 백신이 인도 변종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우리 모두는 백신이 팬데믹에서 벗어날 탈출구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자료를 통해 두 차례의 백신 접종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