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불교 화합·발전 노력”
“청주불교 화합·발전 노력”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1.03.25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심정사 주지 도안스님 청주시불교聯 회장 취임

한국불교 태고종 청주 무심정사 주지 도안스님(사진)이 청주시불교연합회 회장에 취임했다.

최근 열린 취임식은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도안 스님은 최근 유튜브를 통해 봉행된 취임식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기에 청주시불교연합회 회장 취임식을 비대면으로 간소하게 영상으로 치르고 소통과 화합을 통하여 청주불교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2년간 청주시불교연합회가 청주지역 스님과 재가들의 화합과 불교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부처님오신날 연등축제를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행사로 발전시켜 청주의 불교문화위상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도안 스님은 취임식을 간소하게 치르면서 절감된 비용을 청원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위한 학습가방 선물비로 기탁했다.

도안스님은 태고종 충북교구 교무국장, 사정위원, 태고종 총책위원, 태고종 종회의원을 역임했으며 한국불교태고종 충북교구 제15대~16대 종무원장을 지냈다. 도안 스님의 임기는 2022년까지 2년이다.

청주시불교연합회는 올해 열리는 부처님오신날 연등축전은 청주 상당공원에 봉축탑 점등식과 창작등 터널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연등축제에 전통등 강습회, 창작등 공모전, 전통등 만들기, 코로나19 소멸기원등 만들기 등 불자와 청주 시민이 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참여의 기회를 넓힐 방침이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