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발효식품, 참발효어워즈 `대상'
홍주발효식품, 참발효어워즈 `대상'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1.03.0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더덕도라지장’으로 된장부문 수상 쾌거

 

홍성군 금마면 홍주발효식품(대표 이경자)이 참발효어워즈2021에서 된장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홍성군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 `내일의식탁'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시상식에서 홍주발효식품의 홍주더덕도라지장이 된장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서류심사, 시민 113명의 맛 평가, 전문가 13인의 심사, 안전성 및 현장심사 등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됐다.

홍주더덕도라지장은 홍성지역의 소농이 생산한 토종 콩을 기반으로 더덕, 도라지, 천일염 등 모두 국내산으로 만들어 깊은 맛과 풍미를 자랑하며 그 우수성을 이번 시상식을 통해 입증 받았다.

이경자 대표는 “장을 만든 지 30년이 되었고 홍성에서 장을 만든 지는 5년 차가 됐다”며 “제가 만든 장이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식탁을 잘 꾸미는 맛있는 장이 됐으면 좋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열심히 발효에 열중하다 보니 지문이 닳았고 잠을 제대로 못 잘 때도 있었다”며 “남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건 굉장히 조심스러운 일이며 사회적으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한편 참발효어워즈 2021은 국내산 발효식품의 품질 향상을 촉진하고 우수 브랜드를 선발하기 위해 슬로푸드문화원이 주최, 참발효어워즈 운영위원회가 주관,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올해 간장, 된장, 고추장 부문 총 12종 제품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홍성 오세민기자

saein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