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경제 지킴이 발대 … 소비 촉진 전력
충북 경제 지킴이 발대 … 소비 촉진 전력
  • 석재동 기자
  • 승인 2021.03.04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 기관·단체 코로나로 위축된 경제활성화 협력
골목상권 살리기·실천 과제 발굴·챌린지 등 확산
충북도는 4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소비촉진 운동의 구심체 역할을 할 충북 경제 지킴이 발대식을 열었다. /충북도 제공
충북도는 4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소비촉진 운동의 구심체 역할을 할 충북 경제 지킴이 발대식을 열었다. /충북도 제공

 

충북도와 도내 주요기관·단체가 협력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도는 4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요기관·단체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 경제 지킴이' 발대식을 열었다.

충북 경제 지킴이는 지역 골목상권 살리기 등 소비실천, 1기관·단체 1소비실천 과제 발굴, 챌린지 등을 통한 도내 전역에 소비 분위기 확산을 위해 발족했다.

지킴이에는 △박문희 충북도의회 의장 △이두영 충북상공회의소협의회장 △한장훈 충북지역개발회장 △윤태한 충북경영자총협회장 △차태환 충북경제포럼 회장 △박종복 충북여성단체협의회장 등 24명의 기관·단체장이 이름을 올렸다.

이날 발대식에서 이명훈 충북상인연합회장과 이재숙 한국여성소비자연합지회장은 지킴이 대표로 소비실천 결의문을 낭독했다. 이어 참석자 전원이 충북 경제 지킴이와 소비촉진 캠페인을 알리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소비실천 과제 슬로건을 들고 도민들의 캠페인 동참을 위한 챌린지를 시작했고 다음 참여자로 이두영 충북상공회의소협의회장과 김상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충북지회장을 지명했다.

신형근 충북도 경제통상국장의 `범도민 충북 소비촉진 운동'에 대한 설명과 `지역소비 활성화와 충북 생명경제'를 주제로 정원덕 충북대 교수의 특강도 열렸다.

이 지사는 “충북의 내수경기 부양을 위해 도민들의 아이디어와 손이 필요해 충북경제 지킴이를 만들었다”며 “범도민 소비촉진 운동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