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웅 광복회장 "민주당 내 '친일 비호' 정치인 있는 듯"
김원웅 광복회장 "민주당 내 '친일 비호' 정치인 있는 듯"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1.03.0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지도부, 친일 청산 3법 당론 못 모은 단계"
"특정인 얘기하진 않지만 예컨대 서울 강북 P의원"



김원웅 광복회장은 1일 더불어민주당이 친일 청산 3법을 당론으로 채택하지 못한 것과 관련해 "민주당 안에도 친일을 비호하는 소수 사람, 정치인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민주당 지도부가 친일 청산 3법 문제를 논의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당내 의견을 완전히 하나로 모으지 못한 단계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그 안에도 친일을 비호하는 소수의 사람이 있는 것 같다"며 "그들을 설득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정인을 직접 얘기하지 않는데 서울 강북구에 있는 민주당 소속 P국회의원이 그런 언행을 했다고 한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 강북구 갑은 민주당 천준호 의원, 강북구 을은 민주당 박용진 의원의 지역구다.



앞서 광복회는 지난달 21일 여야에 공문을 보내 일제 미화 및 친일 찬양, 독립운동 폄훼 금지 내용을 담은 '역사왜곡금지법', 친일인사의 국립현충원 묘지정리에 관한 '국립묘지법' 및 '상훈법' 등 '친일청산 3법'에 대한 당론 채택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에게 '최재형상'을 수여한 데 대해선 "친일반민족행위자의 재산을 찾는데 가장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앞장서서 한 장관이 추미애 전 장관"이라며 "단지 그 이유 중심으로 최재형상을 수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