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마강 2028년 국가정원 지정 추진
백마강 2028년 국가정원 지정 추진
  • 이은춘 기자
  • 승인 2021.01.2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기본계획·타당성 조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부여군이 28일 서동브리핑실에서 '부여 백마강 국가정원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부여군 제공
부여군이 28일 서동브리핑실에서 '부여 백마강 국가정원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부여군 제공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28일 서동브리핑실에서 `부여 백마강 국가정원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백마강(금강의 부여구간)의 뛰어난 자연조건을 활용하여 지방정원(단기목표)과 국가정원(장기목표)을 지정받아 백마강을 생태관광사업의 핵심축으로 활용하기 위한 준비 단계로서 박정현 부여군수를 비롯한 각 부서장, 관련부서 팀장, 용역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백마강 국가정원 조성사업은 군수지구에서 왕포지구에 이르는 130㏊의 넓은 하천구역에 주제별 정원조성, 생태습지, 경관시설 확충보완, 초화류 식재, 산책로 등을 조성하며 2021년부터 2028년까지 단계적으로 추진하는 장기 프로젝트다.

또한 본 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백제 옛 물길 회복사업, 힐링생태관광 클러스터 조성사업, 스마트 문화재생 사업과 유기적인 작용을 통하여 순천만 국가정원, 울산태화강 국가정원에 버금가는 국가정원으로 만들고, 부여만의 특별한 멋을 더하여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창출하는 부여의 대표관광지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백마강의 생태적 가치와 부여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하여 하천구역의 새로운 활용성을 제시하고자 한다”면서 “정부의 그린뉴딜과 연계하여 군의 핵심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여 이은춘기자
yflee5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