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역대 최대 규모 신속집행 박차
서천군, 역대 최대 규모 신속집행 박차
  • 오종진 기자
  • 승인 2021.01.2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일자리·소비·투자사업 등 2058억 목표


생활경제 중점 추진 지역 경제성장 효과 극대화
서천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현안사업의 효율적인 시행을 위해 상반기 중 역대 최대 규모의 신속집행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경제 여건과 고용 위험, 대외적 불확실성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경제성장 촉진 등 지방재정의 적극적 역할이 강조됨에 따라 연초부터 사전절차 이행, 조기 착공 등을 통해 상반기 중 2058억원의 사업예산을 차질 없이 집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율을 70%로 설정하고, 일자리 창출과 소비·투자 사업 등 군민의 생활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 등을 중점 집행하여 지역 경제성장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지역방역 일자리사업 등 직접일자리사업을 조기 시행하고, 합동설계반을 운영하여 실시설계 등 사전 절차를 신속하게 완료하는 등 지역 SOC 사업 예산이 1분기부터 본격 투입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이교식 부군수를 중심으로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여 1000만원 이상 사업별 추진 실적을 상시 점검하고, 이월 및 불용예산 최소화를 위해 자체 평가 시스템을 운용하는 등 부서장과 팀장 중심의 책임제를 강화하여 사업예산이 일정에 맞게 집행될 수 있도록 중점 관리할 방침이다.

노박래 군수는 “지난해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신속집행 전국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 만큼 금년에도 일자리 사업과 각종 SOC 사업을 중심으로 지방재정을 적극 집행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서천 오종진기자

oiisb@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