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갑산 가는 길 편해진다
칠갑산 가는 길 편해진다
  • 이은춘 기자
  • 승인 2021.01.2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33억 투입 굽은길 개량사업 8월 완공 계획


백제체험관 진입로 확·포장공사도 4월 착공 예정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충남의 알프스 칠갑산을 찾는 관광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굽은 길을 바로잡고 백제문화체험박물관 진입로를 확장한다.

26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착공해 순조로운 공정을 보이고 있는 `대치면 광금도로 선형개량사업'은 충남도 종합건설사업소가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업 대상지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칠갑산 벚꽃길' 가운데 고도가 가장 높은 구간 580m로, 이곳은 도로 굴곡이 심하고 경사가 급해 관광버스 등 대형차량 운행에 제한이 많았다.

특히 겨울철 폭설이 내리면 차량 통행이 어렵고 주민 안전을 위협하기도 했다.

전체예산 33억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은 2022년 8월 완공 예정이며, 현재 10%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군은 이 사업에 의한 도로 안전성 향상으로 사고 위험률이 현저하게 낮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공사 과정 중 벌목 대상이 된 노령 벚나무 100여 그루 대신 지름 15cm 이상 왕벚나무를 심기로 했다. 옮겨 심을 경우 회생 가능성이 낮다는 전문가 판단에서다.

군은 또 사업비 38억원을 들여 백제문화체험박물관 진입로 확장·포장공사를 추진한다.

현재 지역개발계획 변경 고시 중에 있으며, 오는 3월 계획구역 지정과 실시계획 인가승인 후 4월 공사에 착공할 예정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관광객들의 체험관 접근이 원활해지고 주민들의 교통사고 위험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해 3월 착공한 대치면 장곡리 물레방앗간 유원지 건너편 새앙바위 앞 도로(군도 6호선) 개선사업은 완공을 앞두고 차량통행이 가능한 상태에 접어들었다.

/청양 이은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