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랜선 타고 떠나는 해외봉사
충북대, 랜선 타고 떠나는 해외봉사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1.01.25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BNU U-GO 봉사단 발대 … 다음달 10일까지 비대면 방식 활동
충북대 봉사다이 이 학교 해드림 스튜디오에서 언택트 방식으로 콰테말라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봉사를 하고 있다. /충북대 제공
충북대 봉사다이 이 학교 해드림 스튜디오에서 언택트 방식으로 콰테말라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봉사를 하고 있다. /충북대 제공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다음달 10일까지 비대면 방식의 봉사 활동을 추진한다.

이 대학은 최근 줌(ZOOM)을 활용한 CBNU U-GO(Untact Global Outreach)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비대면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CBNU U-GO봉사단은 22명의 봉사단원(지도교수 2명, 학생 20명)으로 구성됐다.

봉사단은 해드림 스튜디오에서 국내봉사팀과 해외봉사팀으로 나눠 활동을 한다.

해외봉사는 과테말라, 니카라과, 스리랑카 3개국을 대상으로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국내봉사팀은 △지역아동센터의 초·중학생 대상 영어, 수학지도를 하는 교육봉사 △취약계층대상 밀키트 요리교실, 어르신, 장애인에게 밀키트를 배달하는 생활역량봉사 △과테말라(천사의집), 니카라과(Korea Christian Academy)기관과 연계한 수학, 물리, 지구과학, 창의 퀴즈 등 교육봉사 △스리랑카 NGO인 코인트리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문화 홍보와 예술교육을 통한 해외 문화나눔봉사를 추진한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