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학교 보건서비스 역량 높인다
충북교육청 학교 보건서비스 역량 높인다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1.01.24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억 투입 … 보건실 현대화·난치병 학생 치료 지원
아토피 완화 치유 프로그램 운영·스파시설 개축도
첨부용. /사진=뉴시스
첨부용. /사진=뉴시스

 

충북도교육청은 학생 건강증진 실현과 보건역량 강화에 11억원을 투입한다.

올해는 학교 보건실 현대화 지원 사업과 저소득층 난치병 학생 치료비 지원, 아토피 완화 치유 프로그램 운영, 스파시설 개축 지원에 나선다.

도교육청은 양질의 학교 보건 서비스 제공으로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보건실 시설과 기구를 확충하는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을 진행한다.

기존 노후 된 학교 보건실을 이전 설치하거나 신규 설치하는 학교 중 17개교를 선정해 학교별로 450만원에서 1540만원까지 총사업비 1억7050만원을 지원해 학교 보건 서비스 역량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저소득층 난치병 학생 가정의 경제적 안정을 돕고 희망과 용기를 주는 저소득층 난치병 학생 치료비 지원사업도 펼친다.

대상은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중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난치병 학생 100명 내외이며, 모두 1억3000만원을 지원한다.

지난 2011년부터 아토피 완화 치유학교로 지정·운영하고 있는 문의초등학교 도원분교의 노후 된 스파 시설도 8억원을 들여 개축한다.

이 학교는 청주 관내 아토피와 환경성 질환을 가진 50여 명의 학생이 수업과 함께 아토피 치유를 병행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증상 완화와 치료를 돕기 위해 쾌적한 학교 내 교육 환경과 자연 친화적인 체험활동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높아진 학생과 학부모의 학교 건강증진 요구에 발맞춰 학교의 보건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화해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 보호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