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합금지 유지 … 유흥업계 격앙
집합금지 유지 … 유흥업계 격앙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1.01.20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에 따른 조처 … 영업손실 심각
오늘 도청 앞서 집회 … 일부 “과태료 내더라도 영업할 것”
영업 금지 생존권 박탈 … 타 업종 형평성 논란 하소연
첨부용. 정부의 다중이용시설 방역조치가 일부 완화됐지만 감성주점, 단란주점, 유흥주점 , 콜라텍, 헌팅포차 등 유흥시설 5종과 홀덤펍 집합금지는 유지한 18일 서울 중구 한 먹자골목에서 유흥주점 입구가 닫혀 있다. 2021.01.18. /뉴시스
첨부용. 정부의 다중이용시설 방역조치가 일부 완화됐지만 감성주점, 단란주점, 유흥주점 , 콜라텍, 헌팅포차 등 유흥시설 5종과 홀덤펍 집합금지는 유지한 18일 서울 중구 한 먹자골목에서 유흥주점 입구가 닫혀 있다. 2021.01.18. /뉴시스

 

충북지역 유흥업소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에 따른 집합금지 유지 조처에 반발, 집단행동에 나선다.

코로나19의 확산세로 지난해부터 6개월 가까이 정상영업을 하지 못한 데 이어 올해 들어서도 집합금지 명령이 장기간 이어진 데 따른 것이다.

이들 업소는 장기간의 집합금지 명령으로 심각한 영업손실을 입었다며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있다.

20일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충북지부에 따르면 도내 1300여 곳의 회원 업소가 이달 말까지 유흥업소 5종(유흥주점·단란주점·콜라텍·감성주점·헌팅포차)의 집합금지를 연장한 정부의 방역지침에 크게 반발하고 있다.

정부는 애초 지난 17일까지였던 집합금지를 31일 24시까지 2주간 연장하기로 했다. 집합금지시설 일부는 완화됐지만 유흥업소는 완화 조치에서 제외됐다.

이에 따라 충북지부는 집단행동을 예고했다.

우선 회원들의 항의 목소리를 방역당국에 전할 수 있는 집회를 계획하고 있다.

전국 유흥업소의 동시다발 집회가 예정된 21일 충북지부는 충북도청 앞에서 정부의 방역수칙 규탄에 대한 집회를 연다.

집합금지가 해제되지 않는다면 집회 일정을 늘리기로 했다. 25일부터는 일주일에 2차례 도청 앞에서 항의 시위를 한다는 얘기다.

또 오는 31일까지 `점등 시위'를 이어가기로 했다. 점등 시위는 영업장 간판에 불을 켜고 실제 영업은 하지 않는 방식이다.

일부 업주들은 과태료 부과를 감수하더라도 영업을 하겠다는 강경한 뜻을 내비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다른 지역은 유흥업소 업주들이 정부의 영업금지 연장 방침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과태료를 내더라도 영업을 하고 있다.

청주시 등 방역당국은 적발시 손님까지 처벌을 받다 보니 실제 영업 강행으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 업주는 “영업시간 제한도 아니고 아예 금지하는 건 유흥업소의 생존권을 박탈하는 것이나 다름없다”라며 “최소한 시간이라도 정한 뒤 영업을 허용해 다른 업종과 형평성을 맞출 필요가 있다”고 하소연했다.

문용진 충북지회장은 “당장 생계를 이어가기 어려운 영세 업주들이 걱정”이라며 “집합 금지 해제 요구가 받아들여질 때까지 지속해서 충북도청 앞에서 항의 시위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하성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