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지사 “보편적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상조’”
이시종 충북지사 “보편적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상조’”
  • 석재동 기자
  • 승인 2021.01.19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임시회 대집행부 질문서 부정적 입장 표명
코로나19 종식 집중 … 피해 계층에 우선 지원돼야

 

이시종 충북지사(사진)가 전 도민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와 관련한 보편적 재난지원금 지급에 난색을 표했다.

충북도의회 이상식(청주7·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열린 제388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대집행부 질문을 통해 도민을 대상으로 보편적 재난지원금 지급을 촉구했다.

그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단계에서 소비 증대를 통한 서민경제 활성화가 필요하다”며 “정부 지원과 달리 충북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별도의 추가 지급 가능성을 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이시종 충북지사는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이 지사는 “아직 그 문제를 따질 단계가 아니다”라고 잘라 말했다.

이어 “지금은 코로나19를 종식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며 “코로나19를 끝내는 데 최선을 다하고 피해를 본 계층에 대한 지원이 이뤄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된 이후 경제 활성화 등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별도로 검토해 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또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충북도의 지원이 필요하다”며 “실질적인 소비 진작과 서민경제에 기여해 충북경제 전체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정부가 지난 11일부터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다”며 “도의 재정 여건 등을 고려해 종합적으로 검토해 보겠다”고 답했다.

/석재동기자
tjrthf0@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