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고로 8살 딸 살해, 40대 母 영장심사 출석…질문엔 침묵
생활고로 8살 딸 살해, 40대 母 영장심사 출석…질문엔 침묵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1.01.1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에서 생활고를 비관해 자신의 딸(8)을 살해하고 극단적 선택을 기도한 40대 어머니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모습을 드러냈다.



17일 오후 1시40분께 살인 혐의로 구속 영장이 청구된 A씨는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인천지법에 들어섰다.



휠체어를 타고 온 그는 “혐의를 인정하나”, “아이 아버지에게 하고 싶은 말은 없나” 등 취재진의 질문에 고개를 숙이고 침묵으로 일관했다.



A씨의 구속 여부는 이날 오후에 결정될 예정이다.



A씨는 최근 자신의 딸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지난 15일 오후 3시27분 미추홀구 주택에서 B양과 함께 쓰러진 채 발견됐다.



"딸이 사망했다"는 A씨의 신고를 받고 잠겨 있는 문을 개방하고 들어간 경찰과 소방당국은 A양은 숨진 채로, B씨는 정신을 잃고 쓰러져 있는 상태로 발견했다.



출동한 119구급대에 의해 A씨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당시 주택에서는 옷가지를 고의로 태우는 등 극단적 선택의 흔적이 발견됐다.



또 B양은 출생신고가 되지 않아 학교에 입학도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생활고로 힘든 상황에서 딸을 살해하고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며 “B양에 대한 출생신고를 하지 못해 학교에 보낼 수 없었고, 3월 입학시킬 계획이었다”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B양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시신 부검을 의뢰한 상태"라며 "A씨를 상대로 정확한 살해 동기 및 경위 등을 조사 중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