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취업상담 전문교수제 도입 `눈길'
청주대 취업상담 전문교수제 도입 `눈길'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1.01.13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체 경험 전문성 살려 `Any-CDP' 통해 피드백 제공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교수의 산업체 경험 전문성을 살려 심화된 취업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상담 전문교수제를 도입해 눈길을 끈다.

이 대학은 외부 산업체의 근무 경험이 있는 교수를 학생 취업상담과 연계해 심화된 취업 상담을 제공하는 취·창업상담전문교수제를 도입, 취업 준비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교수를 통한 심화된 취업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은 비대면 취업상담 채널인 `Any-CDP'를 통해 상담받고자 하는 내용과 답변 완료 시간을 선택해 신청하면, 해당 교수는 답변 완료 시간에 맞춰 취업 상담 피드백을 제공한다.

취업 상담의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Any-CDP'에 집적되어 취업준비에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취업상담 전문교수로 활동 중인 엄주천 교수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역량들을 표현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방향 설정은 취업 성공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교수를 통해 취업 상담을 받은 김수민씨(미디어 콘텐츠학부 3학년)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상담센터를 방문하지 못해 이력서 작성에 어려움이 컸지만 모든 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돼 도움이 되었다”라며 “특히 1차로 취업 상담 직원에게 기본적인 작성에 대해 상담을 받고, 교수님을 통해 작성의 기본 방향 및 내용 등에 대해 깊이 있게 상담을 받아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윤성훈 취창업지원단장은 “코로나19의 상황에서도 취업 지원 서비스를 빈틈없이 제공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