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흥덕경찰서장에 황창선 경무관 발령
청주흥덕경찰서장에 황창선 경무관 발령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1.01.13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경찰청 공안 김준영·수사 노규호·자치경찰부장 이종원 보임
황창선, 김준영, 노규호, 이종원
황창선, 김준영, 노규호, 이종원

 

경찰청은 13일 청주흥덕경찰서장에 황창선(55·경찰대 6기) 본청 교통기획과장을 발령하는 등 경무관급 68명에 대한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충북청 공안부장은 김준영(51·경찰대 9기) 본청 정보화장비기획담당관, 수사부장은 노규호(51·경정 특채) 국수본 중대범죄수사과장, 자치경찰부장은 이종원(52·경찰대 7기) 본청 자치경찰담당관이 보임됐다. 청주흥덕서장에는 황창선 과장이 이동한다.

김준영 부장은 경기 신한고와 경찰대를 졸업했다. 서울 종로서장, 본청 장비과장, 정보화장비기획과장 등을 지냈다.

노규호 부장은 전남 함평 출신으로 사법고시(43회)에 합격해 경정 특채로 경찰에 입문했다. 본청 규제개혁법무담당관, 서울청 광역수사대장, 서울 중부서장 등을 역임했다.

청주 출신인 이종원 부장은 충북고와 경찰대를 나와 1991년 경위로 입직했다. 충북청 생활안전과장, 브라질 상파울루 주재관, 서울 광진서장, 본청 연구발전담당관 등을 거쳤다.

황창선 흥덕서장은 경기 출신으로 국가안보실(위기관리센터), 본청 수사국 수사구조개혁팀장, 서울 도봉경찰서장 등을 역임했다.

대전청 공안부장은 유윤종 본청 인사담당관, 수사부장은 정지천 경북청 교통과장, 자치경찰부장은 이상수 청주흥덕서장이 맡는다.

충남청 공안부장은 김홍근 서울청 생활안전과장, 수사부장은 최기영 충북청 수사과장, 자치경찰부장은 김항곤 본청 외사기획정보과장이 각각 내정됐다.

박세호 충북청 수사부장은 공로연수에 들어간다.

/하성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