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평가는 중앙부처, 전국 지자체, 교육청 등 304개 기관(중앙 44, 교육청 17, 광역지자체 17, 기초지자체 226)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에 대한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로 실시됐다.
음성군은 △외국인 통역 콜 서비스 운영 △도움벨 방 운영 △외국인 민원서식 해석본 및 생활안내 해석본 비치 △노약자 배려석 △임산부 의자 △장애인 배려 서식대 비치 △유아놀이방 운영 △복합민원 무료 상담서비스 △민원처리 기간 단축 등 다양한 민원편의 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높을 평가를 받았다.
/음성 박명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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