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산업형 관광도시 완성 박차
예산군 산업형 관광도시 완성 박차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1.01.12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당호·덕산온천권역 개발 추진
예산군은 올해 충남의 미래관광을 선도하는 문화관광도시와 산업형 관광도시 완성을 위해 박차를 가한다.

군은 국내 최장 예당호 출렁다리 및 음악분수를 통해 산업형 관광도시로의 초석을 놓았으며 지난해에도 내포보부상촌 개장 등 예당호와 덕산온천을 양 축으로 하는 관광개발에 총력을 기울였다.

군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올해까지 362억원을 투입해 △착한농촌 팜센터 △착한농촌 지원센터 △숙박시설 △치유농장 정원 △전망대 등이 조성되는 예당호 착한농촌체험세상 사업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내년까지 80억원을 투입하는 새로운 관광콘텐츠인 예당호 모노레일 설치사업과 예당호 워터프론트 조성사업에 42억원을 투입한다.

덕산온천 권역에는 오는 2023년까지 285억원을 투입해 △수힐링센터 △온천테마센터 △힐링공원 등 덕산온천 휴양마을을 조성하고 171억원을 투입해 덕산도립공원 생태관찰 및 이용시설을 설치하며 16억원을 투입해 덕산온천광광지 공원 재구조화사업도 실시한다.

아울러 97억원을 투입하는 예산 수덕사 유물전시관과 170억원을 투입하는 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 `추사서예 창의마을' 조성 등 문화와 관광이 살아 숨쉬는 도시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황선봉 군수는 “앞으로도 예당호와 덕산온천을 양 축으로 하는 명품 산업형 관광도시 완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예산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