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곡교천 하중도 `은빛물결 일렁'
아산 곡교천 하중도 `은빛물결 일렁'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0.12.1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국토청 강청인주지구 하천환경정비사업 중
市 건의 수용 … 억새군락지 4만8700㎡ 규모 조성
데크로드 등도 이관 … 명품 관광지 자리매김 기대
아산 하중도 억새군락지
아산 하중도 억새군락지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곡교천 내 하중도에 4만8700㎡ 규모의 억새군락지가 조성해 은행나무길에 버금가는 전국적인 힐링 공간으로 키워낸다는 계획이다.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이 지난 2015년 착공한 `곡교천 강청인주지구 하천환경정비사업'은 아산시 인주면 문방리부터 염치읍 강청리에 이르는 10.3㎣ 구간에 총사업비 271억원을 들여 제방정비, 생태계보전, 친수시설 설치 등 하천환경을 정비하는 사업으로 오는 31일 준공을 앞두고 있다.

아산시는 이번 사업을 시행하는 대전지방국토관리청에 인주면 해암리와 선장면 채신언리 사이 하중도에 억새군락지 조성을 건의하고 여러 차례 협의 끝에 지난 8월 국비 16억원을 추가 확보했다.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은 아산시의 건의를 받아들여 억새를 심었으며 산책로, 고수부지와 하중도 간 연결다리, 여울형보와 데크로드를 설치해 아산시에 이관했다.

시는 식재된 억새가 자리 잡는 오는 2022년 가을이면 억새와 철새 떼의 모습이 장관을 이뤄 은행나무길과 현충사를 잇는 아산 대표 명품 관광지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아산시 원도심부터 삽교천 합류점까지 연결된 하천 양안 제방도로도 자전거 하이킹, 자동차 드라이빙 코스로 주목 받을 것으로 보여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도 기대되고 있다.

오세현 시장은 “아산시의 건의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사업비에 반영해준 대전지방국토관리청 관계자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곡교천 억새군락지가 아산시민과 외지인 모두에게 사랑받는 명품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이번에 식재된 억새를 집안의 화초처럼 애지중지 가꾸겠다”고 말했다.

/아산 정재신기자
jjs3580@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