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시대 … 선도적 역할 모색
포스트코로나 시대 … 선도적 역할 모색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0.12.09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개발원, 오늘 고등교육·ICT·방송 교육 주제 교육세션
우수사례 공유·국제협력 활성화·경쟁력 제고 등 방안 논의

한국교육개발원(원장 반상진)은 10일 오전 9시 더케이호텔 크리스탈볼룸B에서 `고등교육·ICT·방송 교육 분야 국제협력'을 주제로 교육세션을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고등교육/ICT/방송 교육 부문에서 국제 협력의 성과를 살펴보고 코로나 시기의 도전과제 탐색과 함께 우리나라가 현 위기를 넘어 포스트코로나 시대 국제사회와의 협력에 있어 K-EDU의 선도적 역할을 주도해 갈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행사에서는 고등교육/ICT/방송 교육 분야 국제(개발)협력의 우수한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국제(개발)협력 활성화 및 우리나라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사례 발제에서는 김우정 국립국제교육원 고등교육국제화부장이 `고등교육 분야 국제협력 성과'를 주제로, 김용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제협력단장이 한국 고등교육 분야 국제협력 우수사례로 `이러닝(e-learning) 교육개발국제협력'사업 성과에 대해 소개한다.

김창환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정책네트워크 단장은 한국 교육통계 분야 개도국 대상 컨설팅 성과 사례로 개도국의 교육통계 역량 강화 및 데이터 중심의 교육정책 수립 기반 지원 성과를, 남한길 한국교육방송공사(EBS) 개도국 교육방송 구축운영사업 PM은 코로나19 이후 교육 공백에 대한 위기 대응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EBS의 노력을 공유하면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시행하고 있는 캄보디아 교육방송 구축·운영사업 및 성과를 각각 소개한다.

주제 발표 이후에는 박혜원 교육부 서기관, 최동주 숙명여자대 교수, 황규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전략기획본부장이 발제 내용을 중심으로 향후 국제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을 진행한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