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중기청, 충청권 산학연 우수성과 발표회 개최
대전세종중기청, 충청권 산학연 우수성과 발표회 개최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0.12.0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 및 우수과제 발표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재연)이 충청권 지역협의회와 함께 2020년 충청권 산학연 우수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 성과발표회는 한 해 동안 산·학·연 협력 기술개발사업을 통해 충청권 지역 중소기업과 대학이 한자리에 모여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기술개발 의지를 다지는 행사다.
우수한 성과를 낸 중소기업·대학 등 유공자에게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과 각 지방청장상, 지방자치단체장상, 한국산학연협회장상 등 36여점을 수여하고, 우수과제에 대해서는 온라인 전시를 통해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했다.
대전세종지역에서는 우송대학교(김삼택 교수), ㈜제이케이시스(김영신 이사)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고, 대전대학교(김홍준 교수), ㈜텔코코리아아이에스(김정집 대표) 는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우수과제로는 대전지역의 ㈜제이케이시스 김영신 이사가 ‘정밀 공압 제어 알고리즘을 적용한 고성능 친환경 신뢰성 시험기 개발’ 과제를발표했다.
세종지역은 ㈜루터스시스템 배영준 대표의 ‘지능형 트래픽 분석 및 보안 적용 기술’과제, 충남지역은 한서대 장현태 교수의 ‘FCC 공정 촉매독 방지를 위한 Metal Passivator개발, 공업용 무공해 화학세정제 제조공정 개발 과제를 발표했다.
조재연 청장은 “앞으로 충청권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및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중소기업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 하겠다” 고 밝혔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