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온라인 반부패 - 청렴영화제 열린다
제2회 온라인 반부패 - 청렴영화제 열린다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0.12.02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교육청, 9일 유튜브 `행복씨TV'서 방송

 

충북도교육청은 오는 9일 오후 2시30분 유튜브 행복씨TV를 통해 제2회 충청북도교육청 반부패-청렴영화제를 비대면·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충청북도민관사회협의회가 주관하고 충청북도교육청이 주최한다.

반부패-청렴영화제는 문화적 접근을 통해 범국민적인 반부패 의식 확산 및 청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는 행사다.

올해 2번째를 맞이한 반부패-청렴영화제는 2020년도 충청북도교육청 청렴콘텐츠 공모전 중등부 랩부문 수상자인 양청중 장명현, 윤진헌 학생의 공연을 시작으로 청렴콘텐츠 공모전 영상물 부문 입상자와의 만남, 청렴공감 리얼 퀴즈, 청렴 단편영화 상영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렴 단편영화로는 부정청탁으로 갈등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은 2019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콘텐츠 공모전 다큐멘터리 부문 입상작품 `사과박스'와 전남도청에서 최근 이슈되고 있는 `갑질'을 주제로 제작한 `갑질왕 장팀장'등이 소개된다.

도교육청 청렴윤리팀장 고현주 사무관은 “이번 청렴영화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며, 대면 행사 못지않은 수준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영화제는 영화관을 직접 대관해 시청자분들에게 영화관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