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직업계고 취업률 55.3% `전국 2위'
대전 직업계고 취업률 55.3% `전국 2위'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0.12.0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전국 576곳 대상 2020년 졸업자 취업통계


취업지원센터 중심 역량 강화·설명회 개최 등 결실


학과재구조화·수업혁신팀 운영 … 지속 지원도 `한몫'
대전 직업계고 취업률이 55.3%로 나타나 전국(전국평균 50.7%) 17개 시·도 중 2위를 차지했다.

교육부가 발표한 2020년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 통계조사는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전국 576개 직업계고의 올해 1~2월 졸업자를 대상으로 공공DB를 연계해 조사한 결과다.

특히 이번 조사는 4월 1일자 건강보험·고용보험 등에 가입된 졸업자만을 취업자로 인정, 단순 아르바이트를 제외한 객관적인 취업통계자료로 의미가 있다.

이는 대기업과 대규모 산업단지가 상대적으로 적은 대전지역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대전교육청 취업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직업계고 취업지원역량을 강화하고, 찾아가는 설명회 등 우수기업 발굴을 위한 다양한 노력의 결실이다.

또 학과재구조화, 수업혁신팀 운영지원, NCS 교육과정 운영지원 등 직업계고의 질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꾸준한 지원이 동반됐기 때문이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통계조사 결과를 분석해 대전 직업계고의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정책적인 노력에 반영하고, 지자체 및 대전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협력해 우수한 취업처 발굴 노력을 강화하고, 직업계고의 취업률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이번 통계 결과로 대전 직업교육의 높은 경쟁력이 대내외적으로 확인됐고, 직업계고 취업률 제고를 위한 다각적 지원 방안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