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코로나 확산 방지 총력
공주시 코로나 확산 방지 총력
  • 이은춘 기자
  • 승인 2020.11.2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병원 관련 확진자 34명 … 1.5단계 관리 지침 수립


공식 행사 등 전면 연기 … 수능 전까지 비상체제 돌입
공주시가 푸르메요양병원발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시는 지난 27일 코로나19 대책회의를 열고 요양병원 관련 공주시 확진자가 총 34명(세종시 #88, #89 제외)으로 늘어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에 준하는 관리 지침을 수립,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당분간 다수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일정규모 이상의 공식·비공식 행사를 전면 연기토록 하고, 특히 12월 3일 수능 때까지 코로나19 비상 체제에 돌입한다.

요양병원 제2, 3병동에서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이들 환자들을 격리할 공주유스호스텔도 110실로 확대 운영키로 하고, 필요한 병상은 공주의료원과 천안의료원, 국립공주병원 등을 통해 확보하기로 했다.

2, 3병동 환자들에 대한 이송은 27일부터 시작될 예정으로, 시는 환자들을 돌볼 자체 의료진을 구성해 긴급 투입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일반진료와 보건증 발급 등 시 보건소 업무는 상황 종료 시까지 당분간 중단된다.

이와 함께 시는 관내 요양병원 등 48개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1:1 모니터링을 12월 초까지 강화하기로 했다.

김정섭 시장은 “푸르메요양병원발 감염병 확산세가 매우 심각하고 엄중한 상황으로 관련 대책과 조치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며 “앞으로 2주간 1.5단계에 준하는 대책이 추진되는 만큼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적극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공주 이은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