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심위, 미국 CCRI와 디지털 성범죄 공조 강화
방심위, 미국 CCRI와 디지털 성범죄 공조 강화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11.2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와 미국사이버인권보호기구(CCRI)가 디지털성범죄 공조를 강화한다.



방심위는 24일 해외 디지털성범죄 대응 국제공조 강화를 위해 미국 사이버인권보호기구(CCRI)와 화상회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원모 방심위 디지털성범죄심의지원단장은 이날 대니엘 씨트런 CCRI 부의장과 디지털성범죄 정보 유통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과 함께 현안을 공유했다. 또한 해외 디지털성범죄 정보 공동대응을 위해 보다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씨트런 부의장은 "디지털성범죄에 대한 인식과 규제 방안은 한국에서 훨씬 앞서서 논의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대응 방안을 함께 공유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이 단장은 "디지털성범죄 근절을 위해서는 국제공조가 필수적이며, 특히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들과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향후 양 기관이 공동으로 사업자 대응을 해나가는 방안을 제안했다.



양 기관은 디지털성범죄 효율적 대응을 위해 사업자들의 협조가 중요하다는 것에 대해 인식을 같이 했다. 특히 대다수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들이 미국에 있다는 점을 고려, 양 기관의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미국 사이버인권보호기구는 디지털성범죄의 폐해 및 피해 방지를 목적으로 2012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방심위는 지난해 CCRI를 방문해 디지털성범죄 대응 방안 정보 교환 등 업무협의를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