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공무원 공채 70명 합격
충남도립대 공무원 공채 70명 합격
  • 이은춘 기자
  • 승인 2020.11.2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최다 배출 신기록


맞춤형 교육 경쟁력 ↑ 결실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3년 연속 공채 공무원 최다 배출 신기록을 달성하며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공직 명문 대학으로 우뚝섰다.

충남도립대학교 취업지원처는 11월 현재 올해 공무원 합격 현황을 조사한 결과 총 70명의 학생이 공직에 진출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충남도립대학교 개교 이래 최다 기록이며 공채부문은 3년 연속 최다 배출 신기록을 수립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공채 합격자는 68명이었고 2018년에는 62명이 합격한 바 있다.

학과별로 토지행정학과가 23명으로 가장 많았고 자치행정학과(15명)와 소방안전관리학과(13명)가 뒤를 이었다. 이와 함께 경찰행정학과와 건설정보학과 등이 두각을 보였다.

충남도립대학교는 공무원 진출 향상을 위해 심화학습실 운영 등 맞춤형 교육 지원으로 경쟁력을 높였으며 올해부터는 심화학습실을 `공공인재관'으로 개편하고 공공기관 진출까지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허재영 총장은 “대학과 함께 공직 진출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온 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도민을 섬기는 공직자가 되기를 바란다”며 “공직의 꿈을 안고 대학에 오는 모든 학생이 저마다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양 이은춘기자

yflee5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