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한 땀 한 땀’ 봉사활동
한국타이어, ‘한 땀 한 땀’ 봉사활동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0.11.2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이 제작한 태양광 랜턴, 옥수수 양말인형 키트 개발도상국 아동에게 전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임직원이 제작한 태양광 랜턴과 옥수수 양말인형 키트 5000여개를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전달하는 언택트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언택트 봉사활동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마음을 지속적으로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즐겁고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핸즈온 봉사활동으로 준비해 보다 많은 임직원의 자율적인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주간에 태양광을 활용해 배터리를 충전 후 야간에 조명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태양광 랜턴은 전력보급율이 낮은 네팔, 라이베리아, 말라위, 미얀마, 에티오피아 등의 개발도상국에 지원돼 해당 국가 아동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다.
친환경 옥수수 섬유로 만들어진 양말인형 코니돌은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의 정서 지원을 위한 애착 인형으로 탄자니아, 베트남, 미얀마, 키르기스스탄 등에 전달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코로나19 종식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억원, 대전시 대덕구를 비롯한 충청지역 지방자치단체에 7000만원 등 취약계층 내 확산 방지를 위한 성금을 전달한 바 있다.
또 위축된 소비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대리점주들과의 상생을 위해 총 10억원 상당의 예방 물품 및 대응 지원금을 지급했으며, 원활한 혈액 수급을 위해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 에 동참해 사랑의 온정을 나눴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