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층 대단지 … 탁 트인 도심 `한눈에'
초고층 대단지 … 탁 트인 도심 `한눈에'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0.11.18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내일 견본주택 오픈
코오롱글로벌, 5개 동 전용면적 84㎡ 규모 1080세대 공급
남향위주 배치·전세대 4베이 … 높은 천장고 개방감 극대화
편의시설·교육·교통망·친환경 녹지공간 등 입지여건 우수
다음달 2일 특별공급·3일 1순위 청약 … 2024년 7월 입주

 

코오롱글로벌이 20일 대전 중구 선화동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견본주택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다채로운 콘텐츠를 포함한 사이버 견본주택 `스카이텔링'도 함께 공개한다.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은 미래가치뿐만 아니라 49층(최고)의 초고층 대단지 아파트라는 상징성을 갖춘 곳으로, 주변아파트와 차별화된 설계와 상품을 선보인다.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로 구성된 아파트(998가구)와 오피스텔(82실) 등 1080가구가 공급된다.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전체 세대가 일반분양으로 나와 조합원들 대부분 공급이 이뤄지는 재개발사업과는 달리 많은 실수요자에게 기회가 돌아갈 수 있다.

단지 주변은 정비사업이 활발해 대전의 신 주거 타운으로 탈바꿈 중이며, 특히 원도심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바로 옆에는 2차 분양이 예정돼 있어 향후 대규모 하늘채 브랜드 타운이 조성된다.

또 대전의 중심인데다 원도심에 속해 잘 갖춰진 주거 인프라도 자랑한다.

대형마트와 중앙시장·중앙로 번화가 등 편의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하며, 충남대병원, 성모병원, 중구청, 대전세무서 등 의료시설 및 관공서도 가깝다.

사업지와 인접해 선화초가 위치하고, 도보거리에 한밭중, 충남여중, 보문중·고, 중앙고, 대성중·고 등이 있어 대전에서도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4베이 적용(일부세대 제외)에 남향위주로 단지가 배치되며, 전세대가 일반 천정고보다 높은 2.4m 천정고를 반영해 개방감 있는 주거 공간을 연출했다.

주방에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조망형 다이닝(일부), 이동이 가능해 다양한 공간연출을 할 수 있는 모듈형 칸칸시스템(유상) 등을 새롭게 선보이고, 주방과 거실에는 60㎜로 상향된 층간소음 완충재를 적용한다.

기존 주상복합의 단점을 극복한 최신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설계, 조경 및 휴식공간으로 조성해 기존 주상복합과 다른 다양한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을 만날 수 있다.

최소 각 호별 1대 이상의 초고속 엘리베이터도 이용할 수 있다.

또 49층 최상층에는 탁 트인 도심이 한눈에 펼쳐지는 스카이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이곳은 프라이빗데스크, 스터디룸, 오픈라운지 등 스터디카페로 꾸며진다.

지상 1층과 2층에 마련된 커뮤니티 시설에는 공유주방형 주민카페, 코인 세탁실, 피트니스클럽, 건식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실내체육관 등도 들어선다.

코오롱글로벌만의 IoT 서비스인 `IoK'를 통해 입주민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음성으로 조명·가스·난방 등 빌트인 시설과 공기청정기·로봇청소기 등 IoT 가전의 제어와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정원의 70%까지 입주민에게 우선 배정되는 단지 내에 국공립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책을 볼 수 있는 어린이 도서관, 아이들이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뛰어놀 수 있는 실내 놀이방, 단잠을 잘 수 있는 수면방 등으로 구성된 키즈케어 커뮤니티가 제공된다.

청약 일정은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12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을 받는다.

특히 특별공급에는 생애 최초 물량이 배정돼 가점이 부족한 3040세대의 이목이 쏠린다.

견본주택은 유성구 계룡로 108(유성온천역 1번출구)에 위치하며, 온라인 사전 예약을 마친 고객에 한해서만 내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