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층 따뜻한 겨울나기 한마음
소외층 따뜻한 겨울나기 한마음
  • 권혁두 기자
  • 승인 2020.10.26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2021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충청타임즈·㈔징검다리·CJB청주방송 공동 주최
보은서 순회모금행사 진행 … 모금액 난방비로 지원
정상혁 보은군수(가운데)가 순회모금 행사장을 찾아 온정을 전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상혁 보은군수(가운데)가 순회모금 행사장을 찾아 온정을 전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타임즈와 사단법인 징검다리, CJB 청주방송이 공동 주최하고 보은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2020-2121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 보은군 순회모금행사가 26일 보은문화원에서 열렸다.

이날 모금행사에는 정상혁 보은군수와 구상회 보은군의회 의장, 군의원, 기관·단체, 주민 등이 참여해 온정을 나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리두기와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계좌를 활용한 비대면 모금 위주로 진행하고 현장에서는 최소한의 접수창구만 운영했다.

지난해 보은군 모금행사에서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1939만원을 모았으며 저소득층 113가구에 1855만원 상당의 연탄과 난방용품을 지원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정상혁 보은군수는 “코로나19로 많은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뜻 깊은 행사가 지역에서 열려 고맙게 생각한다”며 “취약층 어르신과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전하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모은 성금은 보은지역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 난방유, 난방용품, 연탄보일러 등의 지원사업에 쓰여진다.



/보은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