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영상 교리 나왔다
가톨릭 영상 교리 나왔다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0.10.2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목硏 47편 제작 … 전국 교구·본당·신자에 무료 배포

 

한국천주교주교회의 한국가톨릭사목연구소(소장 김희중 대주교)는 예비신자 교리교육, 주일학교 교리와 신자 재교육을 위한 `가톨릭 영상 교리'를 편당 5분, 총 47편 분량으로 제작해 전국 교구와 본당, 신자들에게 무상으로 배포한다.

영상은 가톨릭 교리와 문화의 유래와 역사를 자세히 설명함은 물론 핵심 용어와 해설을 자막으로 삽입해 신자들이 용어를 바르게 이해하고 기억하도록 편집했다.

해설에는 가톨릭 교회 교리서, 가톨릭 기도서, 제2차 바티칸 공의회 문헌, 교황 회칙과 권고 등 교회 공식 문헌들을 인용해 정확한 내용과 맥락을 전달한다.

화면에는 한국 천주교회에서 실제로 거행되는 전례, 교회 예식과 공동체 모임에 참여하는 신자들의 모습을 풍부하게 담아 예비신자는 물론 기존 신자들도 신앙생활의 바른 태도와 자세를 익히도록 안내한다.

가톨릭 영상 교리는 유튜브 `CBCK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채널에서 영상을 보면서 파일 내려받기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영상 보기와 파일 내려받기 주소는

△가톨릭 영상 교리개관(http://clips.cbck.or.kr/DoctrineKR)

△유튜브에서 전편 이어보기 (https://bit.ly/CatholicClips_KR)

△구글 드라이브에서 영상 파일 내려받기(https://bit.ly/CatholicClips_Download_KR) 등이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