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산학협력단-의료인공지능학과-(주)휴먼딥 의료인공지능 인력양성 업무협약
건양대 산학협력단-의료인공지능학과-(주)휴먼딥 의료인공지능 인력양성 업무협약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0.10.2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건양대학교 의료인공지능학과,주식회사 휴먼딥이 21일 각 기관의 상호발전과 더불어 의료 인공지능 인력양성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러닝 기반 패혈증 환자 조기예측 모델을 위한 공동연구,의료 인공지능 분야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Medical AI 기업인 ㈜휴먼딥은 창업진흥원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혁신기술 보유자 육성을 위한 창업 사업화 지원을 통해 설립됐으며 의료분야 AI 기반 예측시스템 개발로 대용량 데이터 수집 및 분석,데이터 시각화를 기반으로 고객 특화 솔루션 개발을 통해 다양한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내년부터 의료인공지능학과를 신설해 첫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는 건양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인공지능 분야의 세계적인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건양대 의료인공지능학과 김용석 학과장은“Medical AI 분야 노하우를 보유한 ㈜휴먼딥과 협력을 통해 양질의 공동연구, 교육과정 운영 등의 산학협력 성과가 창출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