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의료원 독감백신 외부 반출자 축소 신고
청주의료원 독감백신 외부 반출자 축소 신고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0.10.20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감서 도마 … 보건당국 103명 보다 많은 400명 수사 의뢰

속보=청주의료원의 독감 백신 반출 의혹 사건이 국회 국정감사에서도 도마 위에 올랐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이명수(충남 아산시갑) 의원은 20일 충북도에 대한 국정감사 보도자료에서 “청주의료원 직원 가족 및 지인들 먼저 접종하겠다고 무단으로 독감 백신을 반출한 것은 의료인으로서 책무를 망각한 심각한 도덕적 해이가 아닐 수 없다”고 포문을 열었다.

독감백신 무단 반출과 관련해 청주의료원은 자체 진상조사 결과 독감백신 1075건 처방 중 원외유출 272건과 직원 103명의 자진 신고를 받았다고 이 의원 측에 밝혔다.

이들은 가족과 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받아 예진표를 대리 작성하고 직원할인(50%) 등을 적용받아 독감 백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의원은 “청주의료원은 무단 반출자 103명을 신고했으나 보건당국은 400여명을 관할 경찰서에 수사 의뢰한 상태”라며 “청주의료원이 축소신고를 한 것이 아닌가 의심된다”고 언급했다.

이어 “청주의료원은 독감백신 원외유출 및 의료기관 외 백신접종 행위가 위법이라는 사실을 직원들이 인지하지 못했던 것이 반출 원인이라고 해명하고 있지만 상식적으로 납득이 되지 않는다”며 “간호부장을 포함한 주요 간부들이 백신을 가져간 날짜를 전후한 폐쇄회로(CC)TV는 고장으로 보건당국에 제출하지 않았다는 제보도 있었다”고 독감백신 반출자에 대한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그러면서 “충북도와 청주의료원은 독감백신 무단 유출에 대한 엄정한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실추된 충북의 보건의료행정을 재확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성진기자
seongjin9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