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산업·지역제품시장 활성화 모색
금산인삼산업·지역제품시장 활성화 모색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0.10.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인삼약초연구소 학술세미나 … 다양성 향상 역량 집중
문정우 군수 “포스트 코로나시대 … 新패러다임 준비할 때”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가 14일 금산인삼산업과 지역제품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금산군 제공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가 14일 금산인삼산업과 지역제품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금산군 제공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는 14일 금산인삼산업과 지역제품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문정우 군수는 환영사에서 “고려인삼의 글로벌 허브, 금산에서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새로운 산업화 패러다임을 준비할 때”라고 강조하고 이번 심포지엄이 “인삼의 활성효능의 실증적 결과의 발표와 미래형 전략과 제언이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학술발표에 나선 성균관대학교 이동권 교수는 호흡기 바이러스 질환과 인삼 효능을 주제로 “주요한 호흡기 질환인 폐렴균에 의한 패혈증 증상을 예방하기 위한 대안으로 인삼은 여타 약재들과 비교할 때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선택이며 호흡기 바이러스 질환 예방에 특효임이 과학적으로 증명됐다”고 말했다.

또 `금산군 GAP인삼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 권영인 국제인삼약초연구소 심사원은 “전국 최고수준의 GAP 보급률을 확보한 금산군의 GAP정책은 지역산 농산물과 이를 원료로 한 제품의 먹거리 안전성 이미지를 형성했으며 이에 따른 시장에서의 경쟁력 역시 급속하게 높아지고 있어 향후 관련산업의 매출 확대를 위한 제조, 가공, 유통부문의 통합지원시책 발굴이 요구 된다”고 밝혔다.

이어 유학열 충남연구원 연구위원은 `금산전통인삼 국가세계 중요농업유산 브랜드전략'이라는 주제로 중요농업유산으로 인정받은 금산전통인삼의 차별화된 의미를 부여하고 “글로벌시장에서 소비자와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브랜드 인증제 도입과 관리시스템의 조기 정착이 시급하다”며 “세분화된 마케팅전략과 함께 지역특화산업의 육성을 위한 전략적 선택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심포지엄을 주관한 차선우 연구소장은 “지난 몇 년간 인삼과 약초산업의 소비창출 방향은 대부분 수확 농산물의 간이포장형 제품이 중심이었다”며 “보다 높은 소득과 산업매출을 창출하기 위해 `융합형 제품류의 다양성 향상에 역량을 집중해 지역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금산군과 지역산업체와 연합하겠다”고 말했다.

/금산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