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산야가 울긋불긋 기차 타고 템플스테이 가볼까
온 산야가 울긋불긋 기차 타고 템플스테이 가볼까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0.10.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교문화사업단 ·코레일관광 1박2일 상품 출시
권역별 8개 코스 마련 … 코로나로 지친 마음 休

 

깊어가는 가을. 은행 잎이 물들고 단풍 잎도 짙어 가다 보니 마음은 설레도 코로나19로 나들이를 떠나야 할지 고민이 깊다. 그렇다고 가을 정취를 놓칠 수는 없으니 기차 여행으로 마음도 몸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어떨까. 가을날 나에게 찍는 쉼표처럼 말이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최근 코레일관광개발과 함께 기차 타고 떠나는 1박2일 템플스테이 상품을 출시했다. 참가자들은 여행지 선택에 따라 낙안읍성, 순천만 습지, 전주 한옥마을, 화개장터 등 지역 유명 장소를 둘러볼 수 있다.

전남권에서는 △대흥사 △송광사 △증심사를 전북권은 △금산사 △내소사 △선운사, 경상권에서는 △쌍계사 △직지사를 체험할 수 있는 총 8개 기차여행 템플스테이 코스가 마련됐다.

세계의 자랑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있는 대흥사 템플스테이의 경우 서울 수서역을 출발해 나주역→나주 곰탕거리→대흥사 템플스테이→가우도(2일차)→대한 다원→1913송정시장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송광사(순천) 템플스테이는 첫날엔 용산역을 출발해 순천역→순천역전시장→송광사 템플스테이→낙안읍성(2일차)→드라마세트장→순천만습지를 찾는다.

전북권의 선운사 템플스테이는 용산역을 출발해 백양사역→고창전통시장 및 고창읍성→선운사 템플스테이→2일차 꽃객 프로젝트 핑크뮬리(10월)/꽃객 프로젝트 및 고창 고인돌유적(11월)→학원 농원 일정으로 구성됐다.

내소사 템플스테이는 용산역을 출발해 김제역→아리랑 문학마을→부안 상설시장→내소사템플스테이→군산 선유도 버스관광(2일차)→근대화거리로 꾸며졌다.

경상권의 경우 쌍계사(하동) 템플스테이 일정은 용산역을 출발해 구례구역→최참판댁 쌍계사 템플스테이→화개장터(2일차)→하동스타웨이→하동송림공원→하동전통시장 등을 돌아본다.

전남권 코스는 최소 4명에서 최대 12명까지 인원에 제한을 두고 오는 11월까지 상시 운영된다. 전북 및 경상권은 최소 5명에서 최대 18명의 인원으로 해당 지역 전통시장의 장날이 열리는 일정에 맞춰 운영된다.

이번 여행에는 왕복 열차요금과 템플스테이 참가비가 포함됐으며 온누리상품권이 제공된다.

예약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www.korailtravel.com) 또는 전화 1544-7755로 하면 된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