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대, 유아숲지도사 40명 배출
충청대, 유아숲지도사 40명 배출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0.10.1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충청대학교(총장 오경나)가 도내에서 유일하게 산림청으로부터 산림교육전문가 `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가운데 처음으로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충청대학교 유아숲지도사교육원(원장 조경희)은 지난 13일 컨벤션센터 발전기념관에서 제1기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산립교육공통과정과 유아숲지도사 전문과정 등 총 226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이론평가와 시연평가를 통과한 40명이 참석했다.

유아숲지도사 1기 과정은 지난 5월 개강해 5개월여 동안 실습교육은 물론 전공과 공통과목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조경희 유아숲지도사교육원장은 “코로나로 1기 개강도 늦어졌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교육에 어려움도 있었지만 한 명의 이탈생도 없이 수강생 전원이 평가를 통과하고 이번에 수료식을 갖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수료생들은 앞으로 충북 각 지역의 유아숲체험원이나 영유아교육기관의 유아숲지도사로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유아숲지도사 과정은 국가인정 공인자격증으로 산림청 주관의 산림교육 전문가 양성기관 인증을 받은 전문 교육기관에서만 교육 및 배출이 가능하며 이론과 시연평가 후 현장실습 이수를 완료해야만 자격증이 주어진다. 유아숲지도사 2기 과정은 내년 초 개강한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