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의 모든 것 픽토그램으로 재탄생하다!
공군의 모든 것 픽토그램으로 재탄생하다!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0.10.0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군‘공군 픽토그램(Air Force Pictogram)’공식 블로그 통해 공개

 

공군은 최근 공군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들을 단순하게 표현한 디자인 브랜드‘공군 픽토그램(Air Force Pictogram)’을 공식 블로그‘공감’을 통해 공개하고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했다.
픽토그램이란 교통 표지판이나 비상구 안내처럼 의미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단순화한 그림 문자를 의미하며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표현을 쉽게 전달하고 이해할 수 있어서 세계적으로 활용도가 높다.
‘공군 픽토그램’은 항공기,의복,무기,계급 등 공군과 관련된 요소들과 날씨,스포츠 등 일상 요소들을 26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430여 개의 픽토그램으로 제작됐으며 추후에도 다양한 요소들을 지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공군은 픽토그램을 공군 공식 블로그‘공감’(www.afplay.kr)에‘공군 픽토그램 브랜드 안내서’와 함께 무료로 배포하고  비상업적 용도에 한해 출처를 표기한 후 온·오프라인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공군 공식 SNS(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제작한‘공군 픽토그램’은 올해 말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21년 iF 디자인 어워드’에 출품할 예정이며 공군은 지난해‘공군 의복 캐릭터 브랜드’로‘iF 디자인 어워드’본상을 전군 최초로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픽토그램의 기획자 및 디자이너는 공군본부 미디어콘텐츠과 김현준 상병(22,그래픽디자인병,)으로 ’19년 공군 전문특기병으로 입대해 그래픽디자인 임무를 맡고 있으며 최근‘코로나 체크업 앱’(코로나19 예측·예방용 앱)을 개발한 국군의무사령부 닥클 프로젝트(DOCL Project)팀의 마케팅 콘텐츠 디자인도 담당하고 있다.

/계룡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